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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편의시책

상주시 민원편의시책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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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심사관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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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심사관제 운영

목적
유기한 민원의 처리상황을 수시 확인.점검하여 처리 지연민원에 대해 처리를 독촉 및 원인규명 등 민원서비스를 강화하고자 함
심사대상 민원사무
유기한 민원사무 전체
민원사무심사관 지정
시 : 민원봉사과장(분임민원사무심사관 : 민원행정담당주사)
읍 · 면 · 동 : 부 읍면장 · 동 총무담당
운영방법
민원처리상황의 확인 · 점검

매월 5일까지 지난달의 민원사무처리상황 확인 및 점검

점검사항 및 조치사항

처리기간 경과 민원은 관계공무원에게 독촉장 발부

민원인 요구사항 조치결과 기관장에게 수시 보고

관련근거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제23조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34조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2조

기대효과
민원처리기간 단축으로 민원편의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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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 관리부서
  • 민원토지과
  • 담당자
  • 이효정 ☏ 054-537-7733
  • 페이지 수정일
  • 2017-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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