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민원편의시책

상주시 민원편의시책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홈민원편의시책편리한 민원행정민원24 활성화 추진

민원24 활성화 추진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쇄

민원24 활성화 추진

목적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정에서 각종 민원서류를 열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민원24 회원가입 및 이용활성화를 추진하여 시민 만족 향상 및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고자 함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 사무실 등 어디서나 1년 365일 민원을 안내/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전자민원 서비스
회원가입 방법 및 활용방법
접속방법 : 인터넷 검색창에서 민원24 또는 주소창에 홈페이지 www.minwon.go.kr 입력후 회원가입
가입시 활용방법 :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가정에서 각종 서류를 신청, 열람, 발급 가능
민원24 열람가능 민원 23종(2017. 7월 현재)

민원24 → 민원신청 → 인터넷 열람민원 클릭

민원24 발급가능 민원 1,068종(2017. 7월 현재)

민원24 → 민원신청 → 인터넷 발급민원 클릭

어디서나 민원 : 온라인 신청(50종), 전화접수(13종), 창구접수(131종)

민원24 → 민원신청 → 어디서나 민원 클릭

기대효과
빠르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만족 제고
행정기관 방문 최소화로 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


위로
  • 콘텐츠 관리부서
  • 민원토지과
  • 담당자
  • 이준 ☏ 054-537-7739
  • 페이지 수정일
  • 2019-01-11
페이지만족도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