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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편의시책

상주시 민원편의시책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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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관계등록신고 처리결과 통보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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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관계등록신고 처리결과 통보제 시행

목적
민원인이 가족관계등록신고 후 가족관계등록부 등재 · 정리 결과를 알지 못하여 이를 확인코자 전화 또는 민원창구를 재방문, 확인(발급)하는 사례를 해소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구현코자 함
사업개요
시행시기 : 2008. 01. 01
시행대상

출생, 혼인, 이혼, 개명, 사망, 친권지정 · 변경, 가족관계등록정정, 입양, 파양, 후견개시 · 종료, 실종, 인지, 국적취득 · 상실, 귀화, 가족관계등록부창설, 창성, 기타 15종

시행대상

안내문과 정리된 가족관계등록사항별증명서 사본을 우편 발송

사본을 확인 후 오류등재 발견 즉시 이의를 제기토록 안내하고 즉시 처리 조치

추진현황
2008년도 : 2,000건 결과 통보(월평균 250건 정도)
2009년도 : 1,600건 결과 통보(월평균 133건 정도)
2010년도 : 2,887건 결과 통보(월평균 240건 정도)
2011년도 : 1,365건 결과 통보(월평균 114건 정도)
2012년도 : 2,328건 결과 통보(월평균 194건 정도)
2013년도 : 1,402건 결과 통보(월평균 117건 정도)
기대효과
민원인의 궁금증 해소와 책임있고 신뢰받는 민원행정 구현
전화 확인 또는 행정기관 방문에 따른 민원인의 시간 · 경비 절감
가족관계등록 공부 오류등재의 원천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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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토지과
  • 담당자
  • 이성현 ☏ 054-537-7775
  • 페이지 수정일
  • 2018-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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