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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편의시책

상주시 민원편의시책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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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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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목적
평상시 직원에 대한 의식전환 정신교육을 실시하여 친절 봉사 자세를 확립하고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친절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친절이 체질화 되도록 하고자 함.
추진개요
전자게시판을 활용한 직원 친절교육
기 간 : 2007. 4월 ~ 계속
대 상 : 종합민원실 근무자 60여명 (일용직 포함)
교육방법 : 부서 전자게시판 활용
운 영 : 월 2회 이상
제 목
"친절은 그사람의 향기입니다"
"고객 감동을 위한 마인드 개선책"
내 용

공무원 의식전환 자료 게재

서비스 개선관련 언론 보도사항, 우수사례 등

직원 친절 · 불친절 사례소개 및 분석

친절 교육 및 구호 제창
친절 교육

기 간 : 2007. 4월 ~ (매주 월요일 08:30 ~ 09:00)

장 소 : 종합민원실내 (현관활용)

대 상 : 종합민원실 근무자 60여명 (일용직포함)

방 법 : 업무시간전 매주 월요일 아침 20분

강 사 : 민원봉사과장, 민원행정담당주사

내 용 :
* 인사예절 및 민원인 응대요령 교육
* 밝은표정 가꾸기 연습

구호제창

구호내용(친절봉사 10대 기본수칙 제창)
"인사는 정중하게"
"전화는 공손하게"
"안내는 성실하게"
"상담은 경청하는 자세로"
"태도는 예의바르게"
"민원은 되는 방향으로"
"용모는 단정하게"
"말씨는 부드럽게"
"가부는 분명하게"

기대효과
업무추진 중 친절교육 자료를 가벼운 마음으로 열람
질 높은 행정서비스 실천 및 고객만족 민원실분위기 조성
교육 및 구호에 그치지 않고 체질화 하여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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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 관리부서
  • 민원토지과
  • 담당자
  • 이효정 ☏ 054-537-7733
  • 페이지 수정일
  • 2017-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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