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중동면

인사말

HOME사무소안내인사말
상주시 중동면장

안녕하십니까!
중동면장입니다.


우리 중동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네티즌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면은 상주시 최동단부에 위치하여 3면이 낙동강과 위천이 굽이쳐 흐르고, 산자수명[山紫水明]한 이수삼산[二水三山]의 명소로, 3세기 신라 첨해왕 때 중동으로 칭하여 상주에 속한 이래, 고려ㆍ조선시대에는 상주목 관할 중동현(中東縣) 이었으며 1895년 갑오개혁 이후 중동면(中東面)으로 개편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는 뿌리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고장입니다.
 또한 낙동강과 위천을 끼고 있는 청정지역으로 일찍부터 미곡농업의 중심 농경문화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원예특작, 시설영농(오이, 가지), 축산(한우) 등이 농가의 주소득원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상주보, 경천섬, 국토종주자전거길, 상도드라마세트장, 학전망대, 비봉산 탐방로, 자전거투어로드 등과 함께 구 회상나루를 복원한 신나루벨트조성사업(객주촌, 주막촌, 문학촌)이 2017년에 완공되었으며, 국내 최장 보도현수교인 '상주가온교'가 연말에 완공을 앞두고 있어 관광상주의 중심지역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2012년에 개설된 MTB자전거도로는 36KM의 긴 코스로 다양하면서도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져 MTB동호인들에게 전국 최고의 코스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지역은 신낙동강시대 관광 상주의 가장 중추적인 역할이 기대되며, 관광 인프라와 농촌의 소득증대를 통해 살기 좋은 농촌도시로 거듭날 것입니다.

네티즌 여러분 !
중동면 홈페이지는 여러분과 항상 함께하는 가까운 이웃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신낙동강시대의 중심에서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아름다운 농촌, 인정이 넘치는 고장, 주민복지 향상과 살기좋은 고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2019. 1. 2.
상주시 중동면장 송선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