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현황
연번 | 설치장소(29개소) | 운영시간 | 운영요일 | 비고 |
---|---|---|---|---|
1 | 상주시청(옥외부스) | 00:00~24:00 | 월 ~ 일 | 24시간 운영 |
2 | 상주시청(종합민원실) | 08:00~21:00 | 월 ~ 금 | |
3 | 상주시 보건소 | 08:00~23:00 | 월 ~ 일 | |
4 | 상주세무서 | 09:00~18:00 | 월 ~ 금 | |
5 | 함창읍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6 | 사벌면국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7 | 중동면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8 | 낙동면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9 | 청리면 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 월 ~ 일 | 24시간 운영 |
10 | 공성면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11 | 외남면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12 | 내서면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13 | 모동면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14 | 모서면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15 | 화동면 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 월 ~ 일 | 24시간 운영 |
16 | 화서면 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 월 ~ 일 | 24시간 운영 |
17 | 화북면 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 월 ~ 일 | 24시간 운영 |
18 | 외서면 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 월 ~ 일 | 24시간 운영 |
19 | 은척면 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 월 ~ 일 | 24시간 운영 |
20 | 공검면 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 월 ~ 일 | 24시간 운영 |
21 | 이안면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22 | 화남면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23 | 남원동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24 | 북문동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25 | 계림동 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 월 ~ 일 | 24시간 운영 |
26 | 동문동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27 | 동성동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28 | 신흥동 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월 ~ 금 | |
29 | 상주시 농업기술센터 | 09:00~18:00 | 월 ~ 금 |
발급대상민원
민원종류 | 증명서종류 | 종수 | 발급시간 | 수수료 | 본인확인 |
---|---|---|---|---|---|
계 | 122 | ||||
주민등록 | 주민등록등 초본 | 2 | 발급기운영시간 | 200원 | 필요 |
토지지적건축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 1 | 발급기운영시간 | 800원 | 불필요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 1 | 관내:1000원 관외:2000원 |
|||
토지(임야)대장등본 | 2 | 기본500원 (20장이상추가장당100원) |
|||
대지권등록부 | |||||
건축물대장 | 5 | 신청건수당 500원 |
|||
※일반건축물대장, 건축물대장총괄표제부, 집합건축물대장(표제부), 집합건축물대장(전유부분), 다가구주택의 호(가구)별 면적대장 | |||||
차량 | 건설기계등록원부(갑) | 2 | 발급기운영시간 | 관내:500원 관외:1,500원 |
필요 |
건설기계등록원부(을) | |||||
자동차등록원부(갑) | 2 | 관내:300원 관외:1,300원 |
|||
자동차등록원부(을) | |||||
보건복지 | 수급자증명서 | 1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장애인증명서 | 1 | ||||
한부모가족증명서 | 1 | ||||
농촌 | 농지대장 | 1 | 발급기운영시간 | 관내:500원 관외:발급불가 |
필요 |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농업경영체 증명서 | 2 | 무료 | |||
병무 | 병적증명서 | 3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군복무필자,면제자,제1국민역 | |||||
지방세 | 지방세 납세증명서 | 19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 관내:500원 관외:발급불가 |
||||
※취득세,등록세,면허세,주민세,재산세,자동차세,농업소득세,도축세,레저세,담배소비세,종합토지세,주행세,지방소비세,등록면허세,사업소세,지역개발세,지역자원시설세,지방소득세 | |||||
부동산 | 등기사항증명서 | 1 | 발급기운영시간 | 1000원 현금결제만가능 | 불필요 |
※건물,토지,집합건물 | |||||
가족관계 | 제적 등본 | 2 | 발급기운영시간 | 등본 500원 | 필요 |
제적 초본 | 초본 300원 | ||||
가족관계증명서 | 8 | 500원 | |||
기본증명서 | |||||
혼인관계증명서 | |||||
입양관계증명서 | |||||
가족관계증명서(폐쇄) | |||||
기본증명서(폐쇄) | |||||
혼인관계증명서(폐쇄) | |||||
입양관계증명서(폐쇄) | |||||
수산 | 어선원부 | 1 | 발급기운영시간 | 관내:700원 관외:800원 |
필요 |
교육 | 성적증명서 | 16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제적증명서 | |||||
졸업증명서(국문, 영문) | |||||
졸업예정증명서 | |||||
학교생활기록부(초, 중, 고) | |||||
정원외관리증명서 | |||||
교육비납입증명서 |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국문, 영문) |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국문, 영문) | |||||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 |||||
교육급여 수급자 증명서 | |||||
국세 |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 13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납세증명서 | 09:00~22:00 | ||||
납부내역증명 | |||||
소득금액증명 | |||||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 |||||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 공제확인서 |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 |||||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 |||||
사업자단위과세적용 종된사업자 증명 | 발급기운영시간 | ||||
모범납세자증명 | |||||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증명 | |||||
건강보험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7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지역가입자건강장기요양보험료납부확인서(연말정산용) | |||||
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
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
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
고용 산재보험 |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16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
고용보험 개별사업장 자격내역확인서(근로자용) | |||||
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
산재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
보험급여지급확인원(근로자용) | |||||
고용·산재보험가입증명원(법인/개인) | |||||
고용·산재보험 신고여부 및 완납증명원(법인/개인) | |||||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확인서(법인/개인) | |||||
여권 | 여권발급기록증명서(국/영) | 6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여권발급신청서류증명서 | |||||
여권실효확인서(국/영) | |||||
여권정보증명서 | |||||
국민연금 |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 6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국민연금 수급증명(지급내역) | |||||
연금소득원천징수영수증 | |||||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 |||||
국민연금보험료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 |||||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
경찰청 | 운전경력증명서(국문) | 3 | 발급기운영시간 | 무료 | 필요 |
운전경력증명서(영문) | |||||
교통사고사실확인원 |
무인민원발급서비스 이용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방법
발급증명 선택 → 본인확인(지문확인) → 자료처리 → 수수료투입 → 증명서 출력
수수료 지불방법 : 현금(동전 또는 1,000원 지폐) 또는 카드결제
(부동산 등기사항증명서는 현금만 가능)
본인확인 시 유의사항
지문인식을 못하는 경우 주소지 관할 읍 · 면 · 동 주민센터에 문의 또는 방문하여 지문을 재등록 한 후 이용
불편사항 및 기기장애 신고
무인발급기 보수업체 ☎ 054-535-3588
행복민원과 ☎ 054-537-7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