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상주시 곶감브랜드

상주시곶감브랜드(천년고수)

캐릭터

  • 캐릭터 곶감이 무서워 도망갔던 '곶감과 호랑이'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잘 알려져 있는 '곶감과 호랑이'이야기를 소재로 하여 개발함으로써 홍보효과의 극대화를 노린것이다. 눈을 동그랗게 뜬 모양이 정말 겁이 많을 것 같은 호랑이와 밝고 친근한 표정의 곶감 캐릭터는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며 함께 접목된 스토리로 재미를 배가 시킬것이다.

  • 캐릭터 로고타입/그리드 캐릭터 로고타입은 캐릭터와 함께 상주곶감 이미지 통합의 핵심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캐릭터와의 통일, 조합성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므로 어떠한 경우라도 임의로 변형 할 수 없다.

  • 캐릭터 시그니춰 캐릭터와 로고타입을 함께 쓸 경우의 시그니춰 규정이다.

곶감이 무서워 도망갔던 '곶감과 호랑이'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잘 알려져 있는 '곶감과 호랑이'이야기를 소재로 하여 개발함으로써 홍보효과의 극대화를 노린 것이다.
눈을 동그랗게 뜬 모양이 정말 겁이 많을 것 같은 호랑이와 밝고 친근한 표정의 곶감 캐릭터는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며 함께 접목된 스토리로 재미를 배가 시킬 것이다.

캐릭터 전용색상

  • 캐릭터 전용색상

BI

정의

상주곶감 BI(Brand Identity)는 메뉴얼의 기본 요소로서 상주곶감의 이미지를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에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 DESIGN CONCEPT 천년대대로 이어져 온 가장 우수한 최고의 상주곶감을 상징하는 '천년고수'의 의미에 디자인 컨셉을 두었다. 붓글씨, 서체를 사용하여 명품의 이미지와 전통적인 힘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빼어날 '수'의 획을 길게 빼냄으로서 최상의 품질과 품격으로 천년 전통을 지켜나가겠다는 상주 곶감의 발전적인 의지를 담았다.

그리드/양화·음화

  • 그리드/양화·음화
    • 상주곶감 BI(Brand Identity)는 사용되어져야 할 조건과 상황에 따라 시각적 동질성을 유지시킬 수 있도록 정확한 방법으로 재현되어야 한다. 상주곶감의 BI를 사용할 경우 아래에 제시된 그리드 규정에 의한 BI의 사용을 원직으로 한다.
  • 양화/음화
    • BI는 아래와 같이 흰바탕에 양화의 사용을 원칙으로 하나 검정색 또는 어두운 계통의 바탕색을 전제로 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BI를 선명하게 나타낼 수 있도록 한다.
  • DESIGN CONCEPT 천년대대로 이어져 온 가장 우수한 최고의 상주곶감을 상징하는 '천년고수'의 의미에 디자인 컨셉을 두었다. 붓글씨. 서체를 사용하여 명품의 이미지와 전통적인 힘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빼어날 '수'의 획을 길게 빼냄으로서 최상의 품질과 품격으로 천년 전통을 지켜나가겠다는 상주 곶감의 발전적인 의지를 담았다.